Component Focus

 

이전에 작업했던 플래시에 문제가 있다는 말을 보고 예전 소스를 열어서 살펴 보았다

 

마우스가 플래시영역으로 들어가면 휠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다.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니 정말로 그 플래시만 포커스를 잡고 있는 것이었다.

 

이리저리 살펴보니 문제는 콤포넌트였다. 콤포넌트가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으면, 실행중에 사용되지 않더라도 포커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.

 

범인은 '버튼'이었고 예전 '콤보박스'의 포커스 문제 이후로 다른 문제였다. (비슷하지만..)

 

- 라이브러리에 콤포넌트(버튼)가 등록되어 있으면 마우스 이벤트를 주지 않은 플래시에도 휠이 작동하지 않는다.